◆ 일상/◆ 일상-부자 되기

(북리뷰) 부의 추월차선

Ph.D. 귄이 (Guinni) 2024. 2. 19. 09:42
728x90

추월차선이란, 구축한 시스템이 자동으로 돈을 벌어주고 인간에게 시간적 자유를 제공하는 것

즉, 최대한 직접 일하지 않고 타인을 활용한 수동소득을 생성하는 것이다.

돈이 열리는 나무는 사업시스템이며, 정기적 관리와 개선이 필요하나 여유로운 시간과 지속적 수익을 보장할 수 있다.

추월차선 주요 씨앗

1. 임대사업: 부동산 임대는 추월차선과 부의 기본단계이며, 그 외 장비, 차럄 등 임대가 해당됨

오래전부터 부자가 되는 확실한 길이다.

2. 소프트웨어: 웹사이트, 어플 개발, 앱스토어 팔기

코드 복제가 간편하여 무한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.

3. 콘텐츠 시스템: 도서, 잡지 유통 부터 최근 블로그, 소셜네트워크, 전자책, 온라인 잡지 등이 있음

쉽게 복제할 수 있는 지적자산이며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수익을 가져올 수 있다.

4. 유통시스템: 새로운 제품 개발, 생산 후 홈쇼핑 등 온오프라인 시장에 팔기

프랜차이즈, 체인점 운영이 해당된다.

5. 인적 자원 시스템: 운영비가 가장 비싸고, 복잡하며  통제가 어렵다

앞서 5가지 보다 가장 효과적인것은 현금보유의 힘 이라고 할 수 있다.

 수중에 현금이 많고 채권자가 되면 매달 수동적 소득이 수중에 들어온다.

금리인상으로 물가 올라도 내 소득에 내재된 인플레이션 방어 효과 덕에 영향을 안 준다.

물가 오르면 금리도 함께 오르기 때문이다.

, 저자는 인터넷 사업을 수동적 소득의 원천으로 삼아 대출업에 자금을 댄 것이다.

돈은 나의 자유를 위한 군대이며, 모든 종류의 국제적 달러표시자산에 해당된다.

현 저자 소득 상당부분은 통화 강세 및 더 나은 수익률을 보이는 외국 비달러 자산으로부터 나왔다.

부자들은 돈을 벌기위해 시장을 활용하지 않고 사업자산을 적극활용하며, 투자 복리는 목돈이 된 이후에 투입하였다.

(예: 뮤추얼펀드 130프로 이하)

대부분에 부자되는 방식은 부자들을 상대하고 가까이하고 배우려고 함으로써 배울 수 있다.

많은 수익은 많은 사람을 대상으로 규모가 크거나 중요도 높은 방식으로 영향을 미쳐야 가능하다.